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 세계의 일부를 프로그램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예: 병원,학교, 쇼핑몰)
*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담당자나 소품들을 소스 코드로 표현함.
예) 병원에서 일하는 담당자는 의사,간호사,간호 조무사, 원무과 직원 등이 있다.
이들은 주어진 역할이 각각 존재하며, 그 역할의 영역이 명확히 구분된다.
또한, 이들이 주어진 역할을 수행해내기 위해서 필요한 소품들도 존재한다.
* 각각의 담당자들은 서로 이해관계에 놓이게 된다.
예> 병원에서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기 위해서는 원무과 직원의 접수과정을 통해야 한다.
간호사가 후처치를 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와 처방이 필요하다.
* 담당자 혹은 사물을 '객체'라 표현한다.
* 이들 '객체' 의 정의는 '클래스'라 표현한다.
클래스란?
* 담당자가 수행해야 하는 역할을 구체적으로 명시해놓은 추상적 정의(Definition).
* note : 클래스의 이름은 항상 대문자로 시작 앞글자
Method
* 클래스에서 정의한 역할을 메소드라고 부른다.
* 역할이 어떤 일을 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를 한다.
예) 환자 병적 조회 역할은 의사가 컴퓨터에서 환자 이름으로 진료기록을 조회한다.
note 1: 메소드의 이름 항상 소문자로 시작.뒤에 나오는 각단어의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한다.
2.메소드는 항상 뒤에 괄호가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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