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분당 흉기 난동

다양한 각종 소식

by a입니다 2023. 8. 7. 23:49

본문

반응형

분당 차량 돌진 및 흉기 난동’ 사건의 피해자 중 60대 여성이 6일 끝내 숨졌다고 합니다.


경기남부경찰청 흉기 난동 사건 수사전담팀 등에 따르면 사건 당시 피의자 최모씨(22)가 운전하던 소형 승용차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졌던 60대 여성 A씨가 이날 오전 2시쯤 숨을 거뒀다고합니다.

60대 A씨의 사망으로 경찰은 최씨의 혐의를 ‘살인미수’에서 ‘살인 등’으로 변경합니다.

최씨는 흉기 난동을 벌이기 직전 이 차를 운전해 인도로 돌진해 남편과 함께 외식하기 위해 집을 나섰던 A씨 등을 들이받았다고 합니다.

요즘 사회면 기사나 커뮤니티 글만 봐도 정말 흉흉한 일들이 많다. 칼부림 같은 강력 범죄도 많고 심지어 길거리에서도 사람들끼리 시비가 붙어 폭행 사고가 일어나기도 한다. 또한 모르는 사람한테 갑자기 맞아 사망하거나 살해당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우리나라 치안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다른 나라와의 객관적인 수치만을 놓고 보면 결코 낮은 수준이 아니다. 

 

국민 개개인 스스로도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및 이웃에게도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경각심을 가지고 항상 주의 깊게 살펴야 할 것이며 국가 차원에서도 제도적 장치 마련을 통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8538282

 

‘분당 흉기 난동’ 피해 60대 여성 끝내 숨져

지난 3일 발생한 ‘분당 차량 돌진 및 흉기 난동’ 사건의 피해자 중 60대 여성이 6일 끝내 숨졌다경기남부경찰청 흉기 난동 사건 수사전담팀 등에 따르면 사건

news.kmib.co.kr

 

 

 

 

다른 관련 기사들 

[단독]서현역 난동범 중학생때 정신질환 “최근 3년 진료기록 없어”-국민일보 (kmib.co.kr)

 

[단독]서현역 난동범 중학생때 정신질환 “최근 3년 진료기록 없어”

경기도 성남 분당구 서현역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의 피의자 최모(22)씨가 중학생 때부터 병원에서 조현병(정신분열증) 치료를 받았으나, 최근 3년간 진료

news.kmib.co.kr

[포착] ‘흉기 난동’ 모방 불안에 장갑차까지 배치됐다-국민일보 (kmib.co.kr)

 

[포착] ‘흉기 난동’ 모방 불안에 장갑차까지 배치됐다

흉기 난동 사건과 모방 범죄 예고로 대구 도심에도 경찰 특공대와 장갑차가 배치됐다.대구경찰청은 5일 경찰 기동대 200명, 지역 경찰관 660명, 형사 50명, 무

news.kmib.co.kr

“여자 10명 죽이겠다” 부평 로데오 협박글 40대 체포-국민일보 (kmib.co.kr)

 

“여자 10명 죽이겠다” 부평 로데오 협박글 40대 체포

인천 부평 로데오거리에서 여성들을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인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5일 협박

news.kmib.co.kr

경찰, ‘살인 예고 글’ 3명 추가 체포…미성년자 포함-국민일보 (kmib.co.kr)

 

경찰, ‘살인 예고 글’ 3명 추가 체포…미성년자 포함

서울 각 지역에서 사람을 죽이겠다며 인터넷에 살인 범행 예고 글을 올린 3명이 경찰에 붙잡힌 것으로 나타났다.서울경찰청은 전날 살인 예고글을 작성한 혐의(

news.kmib.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